검색

암호화폐 거래소 OKEx "해킹 루머 사실무근..정기적 업데이트일 뿐"

가 -가 +

박소현 기자
기사입력 2019-09-05


지난 9월 4일, 암호화폐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OKEx 지갑 해킹설이 일파만파 퍼지며 투자자들 사이에서 해킹 루머가 자칫 비트코인 가격 하락으로 이어지는 것이 아니냐는 불안감이 형성되는 해프닝이 벌어졌다.
 
하지만 이는 사실 무근으로 밝혀졌으며, 이와 관련하여 OKEx CEO인 제이 하오(Jay Hao)는 본인의 SNS를 통해 이번 대규모 이체는 월렛 업데이트의 영향이며, OKEx의 거래소 지갑을 유지 보수하기 위함이었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OKEx는 콜드월렛을 여러 개로 나눠 관리하고 있으며, 현재 높은 보안 수준을 갖추고 있다고 덧붙였다. 실제로 OKEx의 경우 2013년 서비스 시작 이후로 단 한차례의 보안 사고도 발생하지 않았으며, 현재까지도 무사고 기록을 이어나가는 등 서버 보안에 각별히 신경 쓰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이번 해킹설의 시작은 암호화폐 트랜잭션 추적 사이트인 웨일 얼럿(Whale Alert)에서 다량의 비트코인(BTC)이 OKEx에서 익명의 지갑으로 이체되었다고 트윗을 올린 것 때문이었는데, 이를 본 일부 투자자들이 암호화폐 커뮤니티에 OKEx 지갑이 해킹되었을지도 모른다는 루머성 글을 게재하였고, 이에 불안감을 느낀 사람들이 해당 글을 다른 커뮤니티에 공유하면서 해킹 루머가 확대 재생산되었다.
 
OKEx Korea의 조정환 대표는 이번 해프닝과 관련하여, 블록체인 상에서 발생되는 모든 트랜잭션 정보는 누구나 내용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투명성이 높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이번 사례는 그러한 정보들을 올바르게 해석하는 것 또한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또한 투자자들로 하여금 잘못된 루머에 현혹되지 않기 위해서는 평소 정보의 진위 여부를 확인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당부하며, 잘못된 정보라고 판단될 시 이를 확대 재생산 하지 않는 것이 보다 건강하고 성숙한 암호화폐 투자 생태계를 만들어가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코인캣미디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