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하이브리드형 블록체인 '프레시움' 빗썸 상장

가 -가 +

강승환 기자
기사입력 2019-11-15


공개형(퍼블릭) 블록체인의 장점과 허가형 블록체인(프라이빗)의 장점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블록체인 플랫폼 '프레시움'이 국내 암호화폐(코인) 시장에서 거래된다.

 

14일 프레시움 코인의 발행업체 '프레시움'은 코인 거래소 빗썸을 통해 프레시움 거래서비스를 제공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기존 코인과 마찬가지로 빗썸에서 프레시움을 사고파는 방식이다.

 

프레시움은 상거래 계약 외에도 마케팅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툴을 제공하는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일반 이용자는 프레시움의 다양한 툴을 구입, 쉽게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할 수 있으며, 개발자는 프레시움 블록체인 상에서 템플릿을 제작·유통하면 일정 수준의 보상을 받게 된다. 이 과정에서 프레시움 코인이 활용된다.

 

앞서 프레시움은 블록체인 플랫폼 STP네트워크와 파트너십을 체결, STP네트워크 참여자들이 시장가 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코인을 구매할 수 있는 마이크로토큰오퍼링(Micro Token Offering)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프레시움 관계자는 "프레시움은 상거래 및 법인 간 계약에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될 수 있도록 구축된 플랫폼"이라며 "STP네트워크 등 다양한 파트너들과 함께 블록체인 대중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코인캣미디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