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OKEx Korea,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사운드 블록체인 프로토콜(SBP)’ 원화마켓 상장

가 -가 +

김진범 기자
기사입력 2020-01-09



암호화폐 거래소 OKEx Korea(오케이이엑스코리아)는 오는 1월 10일(금)에 클레이튼 기반의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인 사운드 블록체인 프로토콜(Sound Blockchain Protocol, SBP)을 원화마켓에 상장한다고 밝혔다.

 

사운드 블록체인 프로토콜은 음원 컨텐츠를 비롯한 유무형의 상품(음악, 앨범, 플레이리스트, 비디오, 굿즈, 식사권 등)을 거대 음원 플랫폼이나 중간 유통자를 통하지 않고 서비스 사용자에게 직접 제공하여, 아티스트가 음원 저작권 및 유통 데이터를 자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프로젝트로, 아티스트들에게 자신이 창작한 음원 컨텐츠에 대해 완전한 소유권을 부여하여 기존 음원 유통 프로세스의 불투명성과 비효율성을 개선했다.

 

또한 사운드 블록체인 프로토콜은 카카오의 클레이튼(Klaytn) 기반 메인넷 전환을 통해 클레이튼 플랫폼과 서비스를 연계하여 K-POP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를 국내를 넘어 해외 시장까지 확장하고 블록체인 지식이나 경험이 없는 소비자도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 예정이다.

 

OKEx Korea 측은 이번 상장에 대해 “비지니스 모델, 토큰 이코노미, 팀 멤버, 기술력, 파트너쉽 등의 상장 심사 기준을 바탕으로 면밀한 검토가 진행되었다.

 

브레이브 엔터테인먼트의 대표이자 메인 프로듀서인 용감한 형제 강동철 대표가 진행하는 사운드 블록체인 프로토콜 프로젝트가, 기존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모델에 암호화폐를 도입하고 블록체인 비즈니스 모델을 접목함으로써 실제 사용자 기반의 탈중앙화 서비스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OKEx Korea는 사운드 블록체인 프로토콜 프로젝트 상장과 함께 “에어드랍 이벤트” 및 “콘서트 티켓 당첨 이벤트”, “소문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사운드 블록체인 프로토콜 프로젝트에 대한 투자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프로젝트 소개 자료를 자체적으로 제작하여 배포하였으며, 자세한 내용은 OKEx Korea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코인캣미디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