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바이비트

아이언소스, 개선된 UA 대시보드 기능 공개 ... 모바일 앱 광고주에게 무한한 가능성 열어

가 -가 +

강승환 기자
기사입력 2020-05-21

▲ 사진: 아이언소스 제공  © 코인캣미디어

 

모바일 수익화 및 마케팅 분야의 글로벌 선두주자 아이언소스(ironSource)가 광고주가 캠페인 관리 페이지에서 각 광고 소재의 개별 성과를 확인할 수 있게 해주는 새로운 UA(유저 유입) 대시보드 기능을 공개했다.

 

광고주는 이 기능을 이용해 캠페인별 각 광고 소재의 효율을 신속하게 분석할 수 있고, 이러한 정보를 바탕으로 오디언스별로 가장 연관성이 높은 광고 소재를 보여주는 것을 가능하게 한다.

 

현재 많은 네트워크의 UA 플랫폼에서는 광고 소재 관련 데이터를 대시보드에서 제공하지 않거나 다운로드 후 별도로 분석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그러므로 광고주가 특정 시점, 특정 지역에 대한 광고 소재의 성과를 예산, 입찰, 지역, 광고 단위 유형과 같은 캠페인을 관리하는 것처럼 손쉽게 파악하기는 쉽지 않다. 따라서 중요한 광고 소재 퍼포먼스 데이터를 전체적인 캠페인 최적화 작업과 연결하는 데에 어려움이 있다.

 

또한 모든 캠페인의 광고 소재를 전체적으로 확인하는 경우 해당되는 데이터의 평균치만을 볼 수 있기 때문에 각 광고 소재의 정확한 성과를 파악할 수 없다. 이는 특정 광고 캠페인에 대한 IPM(1000회 노출당 설치 수)을 개선하기 위해 광고 소재를 조정하기가 쉽지 않다.

 

광고 소재 성과에 대한 데이터의 가시성과 접근성을 확보한 아이언소스의 플랫폼은 UA 매니저가 광고 소재의 성과를 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파악해 그에 따른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해준다. 더불어 아이언소스의 UA 플랫폼은 클릭 한 번으로 다른 광고 캠페인에서 좋은 성과를 달성했던 디자인을 쉽게 재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광고주의 귀중한 시간을 절약해준다.

 

SayGames의 한 담당자는 광고 소재에 관한 최신 기능으로 아이언소스 플랫폼의 수준을 한 차원 높여 주었다고 평가한다.

 

그는 “UA 캠페인의 성공에서 광고 소재가 차지하는 비중이 점점 높아짐에 따라 광고 소재 수준의 데이터를 확보하는 일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광고 소재 분석에 드는 시간을 상당히 절약할 수 있었고, 궁극적으로는 캠페인의 퍼포먼스 향상을 위해 광고 소재를 훨씬 빠르게 업데이트 및 최적화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UA 플랫폼은 게임의 성공적인 성장을 위해 필요한 모든 기능을 한곳에 모은 플랫폼”이라고 덧붙였다.

 

아이언소스의 네트워크 및 프로덕트 부사장 Erez Fruchtman는 “매일 수백, 수천 개의 광고 캠페인을 다뤄야 하는 광고주에게는 어떤 부분을 잘라내야 하는지 혹은 어떤 부분을 홍보하거나 조정해야 하는 지에 관한 데이터 주도의 정확한 결정을 내리는 일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플랫폼 최신 업데이트는 파트너들이 보다 쉽게 실행하고 이용할 수 있는 데이터를 제공하여 현명하고 중요한 결정을 신속하게 내릴 수 있도록 돕는 아이언소스 로드맵의 첫 번째 단계”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코인캣미디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