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바이비트

쓱싹, 종합 가전 쇼핑몰 모바일 앱 출시

가 -가 +

이선영 기자
기사입력 2020-05-25

▲ 사진: 쓱싹 제공  © 코인캣미디어

 

가전 전문 플랫폼 쓱싹이 종합 가전 쇼핑몰인 쓱싹 모바일 앱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쓱싹은 소비자 입장에서 실제 덤터기를 겪은 후 온라인 가전 시장의 문제점을 개선하고자 만든 플랫폼이다. 금번 출시한 쇼핑몰 앱에도 ‘현장 추가비 내역 공개’ ‘우수 서비스 업체 지역 독점권 할당’ 등 그간 설치가전 O2O 플랫폼과 에어컨 쇼핑몰을 운영하며 습득한 노하우가 녹아있다. 에어컨, 도어락 등의 설치 가전부터 공기청정기, 냉장고 등 일반 가전까지 약 30개 카테고리로 구성되어 있다.

 

쓱싹은 ‘소수정예 입점 승인제 오픈마켓’이라는 독특한 구조를 갖고있다. 광고수익을 위해 셀러들을 마구잡이로 입점시키는데 따른 부작용을 방지하기 위함이다. 까다로운 심사와 O2O 플랫폼 활동으로 검증된 파트너만 입점시켜 서비스 질 향상을 도모한 것이다.

 

우수 업체들에겐 지역별 독점권을 부여해 마케팅 출혈 경쟁도 방지한다. 업체들의 마케팅비 지출은 결국 소비자 부담으로 돌아가기 마련이라는 생각에서다. 플랫폼이 마케팅비 소모 없이도 제품을 판매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그만큼 소비자들은 더 할인된 가격으로 가전제품 및 설치를 이용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정책이다.

 

한편 쓱싹은 이 앱을 중심으로 서비스 체계를 개편할 방침이다. 기존 운영중이던 설치가전 O2O 플랫폼도 오는 8월 쓱싹 앱에 통합된다. 지난 1월 출시한 물류/용역 통합 관리 ERP 프로그램 ‘싹장부’가 쓱싹 앱의 백오피스 역할을 수행한다.

 

쓱싹 운영사인 슬로그업 이화랑 대표는 “온라인 가전 시장은 그간 IT기술 침투가 이뤄지지 못했고 정보를 공급자가 독점하고 있어 소비자 덤터기가 만연했다”며 “쓱싹이 최저가 낚시, 부당 추가비, AS 먹튀 등 온라인 가전 시장의 폐해를 없애 시장을 개선하겠다”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코인캣미디어. All rights reserved.